청소년 정책제안, 청소년 의견 담겠습니다!
청소년 정책제안, 청소년 의견 담겠습니다!
  • 세종굿뉴스
  • 승인 2022.09.20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정책제안을 위한 의견수렴 캠페인 활동 -
사진설명: 청소년 정책제안 의견수렴 캠페인 활동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지난 917() 10기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참여위원회(이하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정책 제안을 위한 청소년, 시민들의 의견수렴 캠페인활동을 ‘2022 새롬Y-FI축제(주관:새롬청소년센터)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캠페인 활동은 축제에 참여한 청소년과 시민 대상으로 ▲청소년 보호 ▲청소년 시설 등에 대해 설명하고 청소년들과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제안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진행하였다.

이날, Y-FI축제가 열리는 행사장에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김현옥의원이 방문하여 청소년들을 응원하면서, 청소년참여위원회 부스에 찾아 청소년들의 참여활동에 대하여 설명을 듣고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청소년들에게 전하기도 하였다.

사진설명: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김현옥의원과 함께

또한, 참여위원회 청소년들은 축제현장에 참여한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세종시 관내 청소년 활동에 대한 정보를 담은 ’2022년 청소년수첩을 배포하여 지역의 청소년들과 보호자들이 관심있어 하는 활동들을 빠르게 확인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간도 가졌다.

청소년참여위원회 조혜림 위원은 이번 캠페인활동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의 시각을 이해할 수 있었다.”고 전하며, “세종시 청소년 보호 정책을 만들어감에 있어서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더 나은 방향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적극적으로 정책 수립활동에 참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에 대해 귀기울여 청소년정책 적용할 수 있는 참여 활동으로 이어나갈 것이며, 청소년참여위원회의 활동 행보는 SNS를 통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