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이 이야기하는 청소년들의 자원봉사활동 방향
청소년들이 이야기하는 청소년들의 자원봉사활동 방향
  • 세종굿뉴스
  • 승인 2022.09.16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자원봉사포럼에서 말한 자원봉사활동의 가치를 찾다-
[사진설명] 청소년자원봉사포럼 모습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827()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박람회에서 청소년자원봉사포럼 우리가 생각하는 청소년자원봉사을 진행하였다.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박람회를 통해 자원봉사에 대한 앞으로의 방향에 대한 고민을 청소년 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세종시 내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 15개의 대표청소년이 참석하여 청소년자원봉사활동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19로 인해 자원봉사활동의 양상도 많은 변화가 있었고, 청소년들의 권장 이수시간이 없어지면서 전반적으로 자원봉사활동이 축소된 상황으로 청소년들이 생각하는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였다.

포럼에서는 각 동아리별 코로나19 이후 어떤 봉사활동을 했는지 공유하고 새로운 방법으로 접근한 봉사활동 내용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15명의 대표 청소년들이 모두 공감한 내용은 자원봉사활동이 이제는 가치진정한 의미의 봉사의 중점을 두고 나아가야한다고 이야기했다.

[사진설명] 청소년자원봉사포럼 모습

청소년 자원봉사 권장시수가 없어진 현 시점, 자원봉사활동이 축소 될 수 밖에 없는 환경 속에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의 가치를 알고 실현 할 수 있는 계기가 주어지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학교 뿐 아니라 지역사회에서도 청소년들이 자원봉사활동에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견과 지역 내 학교별 운영되고 있는 자원봉사 동아리 활동 내용을 홍보하여 청소년들이 참여 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나눴다.

이번 포럼을 계기로 각 동아리 대표 청소년들이 자원봉사활동의 방향성에 대한 진지한 이야기를 나눈 만큼 앞으로 세종시 내 청소년들이 자원봉사활동의 가치와 필요성을 느끼고 집중하며 많은 참여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 또한 지역사회와 관련 유관기관들, 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많은 협력과 청소년들의 고민과 아이디어를 공유한다면 자원봉사활동의 가치와, 진정한 봉사의 의미를 알고 실천하는 청소년들이 늘어나고 지역 내 아름다운 청소년 자원봉사 문화가 조성될 것이라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