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 주거복지 『저소득 재가노인 방역서비스 진행』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 주거복지 『저소득 재가노인 방역서비스 진행』
  • 최미순 기자
  • 승인 2022.08.17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와 함께 하는 방역서비스를 통한 주거복지실현
홀로계신 어르신 집 방역서비스 모습(사진제공=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
홀로계신 어르신 집 방역서비스 모습(사진제공=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저소득 재가노인 방역서비스 진행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와 함께 하는 방역서비스를 통한 주거복지실현

세종굿뉴스 최미순기자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센터장 류권식, 이하센터’)에서는 2022년 저소득 재가 어르신들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서비스로 방역서비스를 진행했다.

이 사업은 재가노인지원서비스의 예방적사업(직접서비스)으로 지역 내 저소득 재가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서 지속되는 무더위로 인해 세균성 질환의 활성화 및 코로나19 전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 및 소독을 진행하여 쾌적하고 건강한 환경을 제공하는 주거복지사업 서비스이다.

센터에서 진행하는 방역서비스에는 센터의 노인사회활동지원 사업 중 사회서비스형 일자리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들께서 실무자와 함께 사업을 진행 중이며 재가노인지원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는 재가노인의 가구환경 실태조사 및 사례회의를 통하여 취약계층 15가구를 선정해 방역을 실시했다.

홀로계신 어르신 집 방역서비스 하는  모습(사진제공=제종재가노인지원센터)
홀로계신 어르신 집 방역서비스 하는 모습(사진제공=세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

최근 잦은 소나기와 연일 지속되는 폭염과 코로나19 바이러스 재확산 우려 속에서 센터에서는 개인위생과 방역을 철저히 하며 지역 재가어르신들의 쾌적하고 건강한 주거환경을 위해 진행했다.

방역서비스를 받은 김OO어르신은 며칠 전 바퀴벌레가 나와 걱정했는데 센터에서 방역을 해줘 걱정이 덜었다항상 이렇게 나를 생각하고 챙겨줘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OO어르신은 몸이 안 좋아 청소를 하지 못해 집이 깨끗하지 않은데 방역을 해주어 병균 걱정은 안해도 되겠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류권식 센터장은 방역서비스는 쾌적하고 건강한 주거환경을 위해 꼭 필요한 서비스인데 재유행중인 코로나19와 습하고 무더운 날씨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