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세종지역본부와 세종민예총 업무협약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세종지역본부와 세종민예총 업무협약
  • 최미순 기자
  • 승인 2022.08.17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재단과 세종민예총은 기관의 인프라와 인적자원의 연계와 협력
세종민예총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업무협약 대표자 사진(사진제공=세종민예총)
세종민예총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업무협약 대표자 사진(사진제공=세종민예총)

세종굿뉴스 최미순기자한국민족예술단체총연합 세종지회(이하 세종민예총)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세종지역본부(이하 어린이재단)11, 세종문화예술회관 회의실에서 어린이의 문화예술복지와 권리증진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세종민예총과 어린이재단은 양 기관의 인프라와 인적자원의 연계와 협력을 바탕으로 아동의 삶의 질 향상 및 건강한 성장을 위해 교류협력하고, 지역공동체 내 아동들의 권리증진 및 문화예술 서비스 향상을 통한 아동 친화적인 환경 구축에 공동 노력, 지역사회에 이바지하기로 했다.

박미애 본부장은 세종시의 청소년 자살률이 전국 1위이다. 심신이 건강한 아이들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문화예술이 기반이 되어야 하는데, 민예총과의 협약으로 문화복지와 예술치유를 통해 정서적으로 건강한 아이들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되리라 기대하고 있다.” 고 밝혔다.

어린이재단과 세종민예총 관계자 기념사진(사진제공=세종민예총)
어린이재단과 세종민예총 관계자 기념사진(사진제공=세종민예총)

이어 세종민예총 조성환 회장은 세종시는 어린이 비율이 큰 도시로 어린이를 위한 문화예술 복지를 기획하고 실행하는데, 어린이재단과의 협력으로 실질적인 성과를 낼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세종지역본부는 세종아동들의 권리옹호를 위한 기관으로 인재양성, 주거지원, 자립지원, 놀 권리증진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세종민예총은 지역문화예술과 사회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세종지역 문화예술인들이 모인 단체로 세종예술제, 보도연맹희생자 위령제, 문화이야기콘서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