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중학교 졸업 학력 인정’ 청소년 졸업식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중학교 졸업 학력 인정’ 청소년 졸업식
  • 세종굿뉴스
  • 승인 2022.07.25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 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
- ‘중학교 졸업 학력 인정’ 청소년 졸업식이 열렸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 사업(꿈이음)을 통해 중학교 졸업 학력을 인정받은 청소년을 위한 2022<꿈이음> 졸업식 졸업은 새로운 시작입니다를 진행하였다.

꿈이음은 의무교육단계에서 미취학 또는 학업중단의 사유로 학교 복귀가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의무교육단계인 초등학교, 중학교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본 사업은 교육지원, 상담지원, 봉사활동, 자격취득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과 세종특별자치교육청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2020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본 졸업식은 인사, 가족 축사, 청소년활동영상시청, 기념사진 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가족축사를 하신 A 청소년의 아버님께서는 처음 학교를 중단한다고 했을 때, 많은 어려움도 느끼고 걱정이 되었는데 꿈드림 센터 도움으로 중학교 졸업학력 인정도 받고 다양한 활동을 하며 또래청소년들과 많은 추억도 쌓을 수 있었다. 또한 센터에서 졸업식도 준비를 해주어 감사드리며 A의 앞으로의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감동과 감사의 마음을 청소년과 센터 관계자들에게 전했다.

졸업식에는 청소년과 가족, 꿈드림 멘토단, 1388청소년지원단 등이 참여하여 청소년과 가족의 노고에 대한 격려와 새로운 출발을 함께 축하해주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류권옥센터장은 졸업식을 하는 청소년과 가족, 내빈들에게 졸업을 하는 청소년은 이번 학력인정 졸업식은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임을 인식하고 자기 성장을 위한 새로운 출발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본 센터는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이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지와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