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주거복지중심 신흥사랑주택 실버복지관, ‘문화 다양성 이해 교육’진행
노인주거복지중심 신흥사랑주택 실버복지관, ‘문화 다양성 이해 교육’진행
  • 최미순 기자
  • 승인 2022.07.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문화재단과 연계하여 ‘문화다양성 이해 교육’을 진행
문화다양성 이해 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들 모습(사진제공 : 신흥사랑주택 실버복지관)
문화다양성 이해 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들 모습(사진제공 : 신흥사랑주택 실버복지관)

신흥사랑주택 실버복지관, ‘문화 다양성 이해 교육진행

세종굿뉴스 최미순 기자세종시 북부권 노인주거복지를 책임지고 있는 신흥사랑주택 실버복지관(관장 이상오)18() 신흥사랑주택 입주민 및 지역노인 30명을 대상으로 세종시문화재단과 연계하여문화다양성 이해 교육을 진행했다.

문화다양성 이해 교육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문화다양성의 개념설명, 사례소개, 실천노력 3개의 주제로, 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문화다양성 교육으로 진행했다.

문화디자인자리 최혜자 대표의 강연으로 공존과 발전을 위해서 필수적인 다양성과 가치 존중을 위해 가져야할 태도와 지향점을 제안했다.

신흥사랑주택 실버복지관 관장 이상오는문화다양성 이해 교육을 통해 노인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와 오랜 생활로 인한 선입견과 편견에 대해 생각해보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신흥사랑주택 실버복지관은 세종시로부터 사회복지법인 세종중앙(대표이사 한기정)에서 위탁 받아 고령자 친화형 공공임대주택 내에서 주거복지와 사회복지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는 노인주거복지기관이다.

신흥사랑주택 실버복지관은 202011일 개관하여 입주민과 지역 어르신들이 함께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서 빠른 시간 내에 전문적 복지서비스 제공과 개발에 앞장서는 복지관으로 자리매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