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23학년도 대학입학 정보 박람회 개최
세종시교육청, 2023학년도 대학입학 정보 박람회 개최
  • 세종굿뉴스
  • 승인 2022.07.12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 주요 대학 포함 67개 4년제 대학과 13개 전문대학 참여 -
- 대학 및 대입지원단 일대일 맞춤형 진학 상담 -
- 대학 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대학별 대입설명회 -
- 학교밖 청소년을 위한 대입 컨설팅 상담부스 별도 운영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727일부터 29일까지 보람고등학교와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2023학년도 대학입학 정보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서울 등 수도권 주요 대학 22, 지방국립대학 7, 대전·세종·충청권 소재 대학 28개를 비롯해 교육대학, 이공계특성화대, 특수목적대학 등 10개 총 674년제 대학과 13개의 전문대학이 참여한다.

이 기간동안 대학별 대학입학 일대일 컨설팅 세종시교육청 대입지원단 일대일 컨설팅 대학 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대입설명회 우리누리 대학생 멘토단 온라인 진학 멘토링 등이 진행된다.

75개 대학의 입학사정관이 세종시 2023학년도 대학입학 정보 박람회를 직접 참여하여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대학입학 일대일 컨설팅은 총 164개의 상담부스가 운영된다.

또한, 세종시교육청의 대입지원단 멘토 교사들이 세종시 빅데이터 기반 진학상담프로그램을 활용해 나에게 맞는 대입전형과 지원전략은 무엇인지에 대하여 구체적인 개별 맞춤형 컨설팅으로, 6개의 상담부스가 준비됐다.

대학 입학사정관 일대일 컨설팅과 세종시교육청 대입지원단 일대일 컨설팅은 712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www.sjecampus.com)으로 고등학교 학생들이 신청할 수 있다.

현장에 직접 방문한 학생들을 위하여 행사 당일 현장접수(50%)도 가능하다.

학교생활기록부, 모의고사 성적표 등을 가지고 방문하면 보다 정확하고 세밀한 대입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대학 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2023학년도 대학별 대입설명회는 총 44개 대학의 입학사정관들이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 보람고 3층 보람관, 1층 시청각실, 3층 진로활동실에서 참여 대학별로 1시간씩 운영되며, 행사 당일 누구나 입장 가능하다.

세종시에서 졸업하여 후배 진학준비에 큰 도움을 주는 우리누리 대학생 멘토단 20여 명이 참여해 중3, 1~2 학생을 대상으로 선배가 들려주는 나의 성공 진학 비결?’이란 주제로 온라인 멘토링이 운영된다.

신청은 일대일 컨설팅과 마찬가지로 712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www.sjecampus.com)으로 신청할 수 있다.

학생의 진로진학을 실현하기 위해 앞으로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실질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는 기회로 중학생 또는 고등학생 1, 2학년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대학입시 전망과 대책, 대학별 대입전형 방법을 보다 구체적으로 안내받아 학생들에게 맞는 대학과 학과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