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정책 반영을 위한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참여위원회 7월 정기회의
청소년정책 반영을 위한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참여위원회 7월 정기회의
  • 세종굿뉴스
  • 승인 2022.07.12 0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들어주세요 -
사진설명: 7월 정기회의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 10기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참여위원회(이하 청소년참여위원회)79()에 청소년정책 반영을 실현하기 위하여 정기회의를 실시했다.

회의는 상반기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정리와 하반기 청소년정책활동 활성화에 대한 회의를 가졌다. 상반기는 청소년참여 역량강화 교육과 임원선출 정기회의 및 위촉식 청소년 특별회의 출범 지방선거 시장 후보자 간담회 청소년정책 의견수렴 조사 ▲정책개발 워크숍 등 청소년정책제안을 위한 활동을 했다. 하반기에도 청소년들이 주도적인 청소년정책 활동을 할 예정이다.

사진설명: 온라인 교류활동

또한 6월 정기회의에 실시했던 청소년정책제안 의견수렴 결과를 활용하여, 청소년인권보호 ▲간접흡연에 대한 방안 ▲버스정류장에 청소년센터 명칭추가 등 시민참여예산제6가지 청소년들의 일상생활과 관련된 정책제안 내용을 위원들과 공유하고 실제적으로 실천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회의를 진행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 모아연 위원은 청소년정책 제안 의견수렴 결과를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실제적으로 방안을 찾아 조만간 시범운영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앞으로 청소년참여위원들은 하반기 남은 활동을 청소년들의 주도적인 정책참여를 위한 내용에 대해 논의하였고, 여름방학을 활용하여 8월에 의정부시 청소년차세대위원들과 오프라인 교류활동을 진행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