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청소년활동 정책세미나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
상반기 청소년활동 정책세미나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
  • 세종굿뉴스
  • 승인 2022.07.01 0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스트코로나와 새로운 환경변화로 전환을 맞게 될 세종시 아동·청소년·자원봉사 방향과 과제 제시 -
사진설명: 아동·청소년·자원봉사 3개 주제에 대해 상반기 정책세미나를 비대면(Zoom)으로 진행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난 30일 세종시사회서비스원과 함께 아동·청소년·자원봉사 3개 주제에 대해 상반기 정책세미나를 비대면(Zoom)으로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는 세종시 지역 내 청소년 현장, 사회복지 현장, 연구자 등이 온라인으로 모여, 아동·청소년·자원봉사 분야 일상회복과 분야별 활동의 기반이 변화함에 따른 세종시 복지현황과 과제에 대해 지역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대안을 찾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찾아보고, 그간의 각 분야 활동을 성찰하고 앞으로의 아동·청소년 정책과 활동, 지역사회에서의 자원봉사 활동을 위한 방향과 과제를 논의하고 소통하는 자리였다.

사진설명: 아동·청소년·자원봉사 3개 주제에 대해 상반기 정책세미나를 주제발표와 토론

첫 번째 세션에서는 세종시 아동복지의 현황과 발전과제에 대해 황미영 세종시 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의 발표와 정윤태 선임연구위원의 지정토론으로 진행되었다.

두 번째 세션은 세종시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코로나19 일상회복과 함께 지역의 청소년들의 활동방향 모색을 위하여 실행한 '청소년활동 방향성 모색을 위한 활동조사 연구' 결과에 대해 조주환 센터장이 발표하고 정미나 연구위원이 지정토론을 벌였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세종시 자원봉사 현황과 과제에 대해 임명옥 세종시 자원봉사센터장이 발표하고 한지연 연구위원이 지정토론을 하였다.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조주환 센터장은 일상회복 속 청소년 활동 환경 변화를 직시하고, 앞으로 청소년활동의 방향과 과제에 대해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하며,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으로서 청소년활동의 새로운 오늘과 내일을 열어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