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후보, 수변상가 및 BRT상가 등… 소상공인 예산 대폭 확대
이춘희 후보, 수변상가 및 BRT상가 등… 소상공인 예산 대폭 확대
  • 최미순 기자
  • 승인 2022.05.16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희망센터 설치, 성공창업‧경쟁력 강화 지원 및 플랫폼 노동자 챙기기
이춘희 후보 4차공약발표 모습, 경제산업+소상공인 관련 (사진제공:이춘희 행복캠프)
이춘희 후보 4차공약발표 모습, 경제산업+소상공인 관련 (사진제공:이춘희 행복캠프)

수변상가 및 BRT상가 등소상공인 예산 대폭 확대

소상공인희망센터 설치, 성공창업경쟁력 강화 지원 및 플랫폼 노동자 챙기기

세종굿뉴스 최미순기자이춘희 더불어민주당 세종시장 후보가 신도시 상가 업종규제 완화와 소상공인 예산 대폭 확대를 공약했다.

이 후보는 16일 오전 선거캠프에서 소상공인 관련 공약발표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 후보는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해 3~4생활권 수변상가와 BRT도로변 상가 등에 대한 업종규제를 과감하게 완화하겠다고 공약했다.

또한 전면공지(前面空地)*에 시설물을 설치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하겠다고 밝혔다.(전면공지) 통풍과 개방감 확보, 피난통로 확보 등을 위해 건축물 사이를 띄어 확보하는 공간

이 후보는 (가칭)세종소상공인희망센터 설치도 제시했다. 그는소상공인희망센터는 성공창업과 경쟁력 강화를 돕는 기관으로 창업공간을 제공하고, 신규창업자에 대한 마케팅, 세무컨설팅, 네트워크, 홍보 지원 등을 맡게 될 것이라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긴밀하게 협조하며 세종시 특성을 살린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설명했다.

또한, 소상공인 관련 예산 증액 등 다양한 상권 활성화 방안도 내놓았다.이 후보는 소상공인을 위한 예산을 대폭 늘려 정책자금, 마케팅, 교육, 컨설팅, 온라인 입점 등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겠다며 상권과 문화예술행사 연계, 지역사랑상품권(지류 및 온라인) 개발, 상권내 드롭존 설치, 시청내 소상공인 담당 조직 보강 등도 공약했다.

이 후보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위한 공유 물류 플랫폼 지원사업도 제시했다. 이 제도는 스마트물류시스템을 바탕으로 세종시 지역 물류창고 현황을 파악하여 공유, 활용하는 사업으로 물류사업자는 남는 공간을 탄력적으로 활용하고,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은 소량의 화물까지 저렴하게 맡길 수 있게 된다.

플랫폼 노동자(배달, 택배, 퀵서비스, 대리운전 등)의 근로환경 개선과 안전 확보 지원 대책도 내놓았다.

이 후보는 플랫폼 노동자는 근로환경도 열악하고 교통사고나 과로로 사망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안전장비 구입 보조, 간이쉼터 설치 지원, 산재보헙 가입 지원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청소, 경비, 돌봄 종사자에 대한 인식개선과 노동권 보호 소상공인 금융 지원‘26년까지 3,000억원으로 확대 ’26년까지 지역화폐 여민전발행 5,000억원 이상으로 확대 등도 공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