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신문기자단 "우.다.다"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신문기자단 "우.다.다"
  • 최미순 기자
  • 승인 2022.01.17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청소년신문기자단 우.다.다 개강식 및 부모자녀성장프로그램 개최
청소년신문기자단 우.다.다 개강식 사진(사진제공 :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신문기자단 우.다.다 개강식 사진(사진제공 :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2년 청소년신문기자단 우..개강식 및 부모자녀성장프로그램 개최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청소년상담센터, 센터장 류권옥)15() 오후 13시부터 14시까지 청소년신문기자단 우..다 기존기자들이 함께하는 연간운영회의를 진행했다. 이후 14시부터 21기 신입기자들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개강식 및 부모자녀성장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일정을 단축하여 실시하였으며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및 사회적 거리두기 등 철저한 방역지침에 따라 이루어졌다. 연간운영회의는 청소년신문기자단 우..다 기자들이 회의를 통해 올 한 해 동아리 활동을 주체적으로 계획하고 운영할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이어 진행된 개강식은 센터장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기존기자단의 환영영상, 신입기자단의 자기소개와 포부를 전하며 2022년 동아리 활동을 안내했다.

또한, 청소년 기자 및 부모들을 대상으로 부모자녀성장프로그램과 부모교육도 함께 진행되었으며 이번 활동으로 부모-자녀 간 소통과 공감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동아리 활동에 대한 보호자의 지지환경을 마련할 수 있었다.

개강식에 참여한 21기 신입기자 이OO 청소년은 청소년신문기자단 우..다에 대해 알 수 있었고, 동아리원으로서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올해가 더욱 기대된다.”고 전했다.

센터 내 동아리인 청소년신문기자단 우..(우리는 다 다르다)’다름을 인정하고 개성과 창의적인 눈을 가지고 지역 청소년들의 소리를 대변하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2월 아카데미를 시작으로 다양한 취재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청소년신문기자단 우..다 활동과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는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044-867-2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