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태주 시인과 함께하는 꿈꾸는 인문학”진행
“나태주 시인과 함께하는 꿈꾸는 인문학”진행
  • 세종굿뉴스
  • 승인 2021.12.29 0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1년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특성화프로그램 -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시 꿈드림)은 해외귀국 중도입국 다문화 청소년의 비율이 높은 세종시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위 청소년들의 문화적 적응을 돕기 위한 세종시 꿈드림 특성화 프로그램인꿈꾸는 인문학1223일 진행했다.

본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입장 시 QR코드 인증, 체온측정, 손 소독, 방명록 작성, 마스크 상시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시행하였으며,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의 인문학적 소양을 향상시키고 문화적 적응을 촉진함으로서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을 돕고 정서적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하였다. 본 프로그램의 강연자로는 시풀꽃의 저자이자 현 제43대 한국시인협회 회장, 전 공주문화원 원장, 전 한국시인협회 심의위원회 위원장 등 다수의 경력을 보유한 나태주 시인이 참여하여 관내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을 위해 시가 사람을 살립니다.”라는 주제로 인문학 특강을 진행했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O연 청소년은유명한 시인을 뵐 수 있어 영광이었다. 풀꽃을 정말 좋아했었는데 시인님의 강연을 듣고 사인도 받을 수 있어 너무 좋았다.”며 소감을 전했고, O진 청소년 역시그동안 인문학에 관심이 많았는데 너무 유명한 시인님이 강연자로 오셔서 정말 좋았다. 이런 프로그램이 많았으면 좋겠다.”며 감회를 표현했다.

한편 세중시 꿈드림은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에게 과목별 그룹 멘토링과 EBS 온라인 강의 지원 등의 학업복귀 서비스와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훈련지원, 자립지원, 건강증진지원, 청소년단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는 홈페이지(http://sj1388.or.kr) 참고 또는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044-868-1318)로 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