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2년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 동아리 “또래이음” 9기 동아리원 선발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2년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 동아리 “또래이음” 9기 동아리원 선발
  • 세종굿뉴스
  • 승인 2021.12.16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는 지난 11() 2022년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 동아리 또래이음’(이하 또래이음’) 9기 면접을 진행했으며, 14() 최종합격자 발표와 함께 새로운 또래이음’ 9기 동아리원을 선발했다.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손 소독제, 열 체크 및 방명록 작성 등의 방역체계를 갖추어 이번 면접을 안전하게 진행했다.

훌륭하게 면접을 통과하여 새롭게 또래이음’ 9기로 선발된 동아리원들은 상담과 심리학에 관심이 있는 세종시 거주 13세 청소년들이다. ‘또래이음’ 9기 동아리원들은 또래상담교육을 수료한 뒤 학교폭력 예방 및 조기발견에 기여하는 또래상담자로 활동하게 된다. 이후 또래상담자 훈련과 또래상담 연합회 등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에서 진행되는 월 2회의 또래이음활동에 참여하며 또래상담자로서의 역량을 기르게 된다.

이번 면접은 기존 또래이음’ 8기 청소년들이 직접 면접관이 되어 신규 동아리원들을 심사함으로써 또래이음동아리원이라는 자긍심을 느끼도록 돕고, 동아리 운영에 책임감을 부여하도록 하였다. 면접관이 되어 참여한 기존 또래이음’ 8기 청소년은 직접 면접관이 되어보니 작년에 면접을 보며 떨렸던 기억이 나서 새로웠고, 먼저 또래상담자로 활동하고 있는 입장으로서 책임감을 더 느끼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 관계자는 이번 또래이음’ 9기 면접 및 선발을 통해 2022년 함께할 새로운 또래상담자를 육성하여 세종시 학교폭력 예방 및 조기발견 기여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는 세종시 청소년들의 건강한 심리적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래이음’ 9기 선발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홈페이지(www.sj1388.or.kr)를 참조하거나,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044-866-131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