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2021년 꿈드림 국토여행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2021년 꿈드림 국토여행
  • 세종굿뉴스
  • 승인 2021.11.30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떠나보니 함께였다.” -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시 꿈드림)은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견문을 넓히고 자립심 함양에 도움을 주고자 지난 1125일부터 1126일까지 12일 간 꿈드림 국토여행떠나보니 함께였다를 진행했다.

국토여행은 코로나19예방을 위해 참여자 전원이 사전에 코로나19검사를 실시하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여 진행하였으며 참여청소년들의 욕구조사를 통해 정해진 대전시, 태안군, 안면도 일대의 여행지를 탐방했다. 이번 국토여행은 회복적 생활교육에 의거한 신뢰서클로 막을 열어, 아쿠아리움 탐방, 카트체험, 장보기체험 및 바비큐파티, 신두리 해안사구 탐방 및 삼봉해수욕장 탐방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세종시 꿈드림 청소년들의 공동체의식을 함양하는 동시에 또래 청소년들과의 즐거운 추억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번 국토여행에 참여한 이O연 청소년은학교를 다니지 않아 수학여행을 가지 못했던 것이 항상 아쉬웠는데 꿈드림에서 이런 프로그램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특히 카트체험이나 아쿠아리움 탐방 등 여러 체험활동을 할 수 있어 재미있었다.”며 소감을 전했고, O진 청소년은그동안 마음 맞는 친구를 사귀는 것과 바다를 많이 보는 것이 소원이었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소원을 모두 이룰 수 있어 너무 좋았다.”며 감회를 표현했다.

한편 세종시 꿈드림은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에게 과목별 그룹 멘토링 수업과 EBS 온라인 강의 지원 등의 학업복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 청소년 학습지원 사업을 통해 초·중 학력에 놓인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을 위한 학습 시수 인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는 홈페이지(http://sj1388.or.kr/)고 또는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044-868-131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