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대비 실전모의고사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대비 실전모의고사
  • 세종굿뉴스
  • 승인 2021.08.04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검정고시 졸업 학력 취득, 우리 모두 할 수 있소~!”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시 꿈드림)726(), 82() 2회에 걸쳐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의 검정고시 대비 실전 모의고사를 진행했다. 이는 코로나 19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해 방역 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하게 준수하며 실시했다.

해당 모의고사는 과목, 시간, 문항 수, 문제 유형, OMR 답안지 작성 등이 실제 시험과 동일하다. 응시 후엔 채점 및 해설지 제공, 오답노트 정리 시간을 함께 가졌다.

이는 제 2회 초··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대한 긴장감을 완화하고 자신의 전략 과목을 분석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또한 부족한 교과목을 보완하여 검정고시의 합격률을 높이고자 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허0원 청소년은생각보다 모의고사가 어려웠다. 남은 기간 동안 좀 더 열심히 준비해야겠다.”고 말했고, 0림 청소년은 모의고사를 통해 내 실력을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고, 이번 기회를 통해 긴장이 많이 풀어졌다. 실제 시험에서 실수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세종시 꿈드림은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 훈련지원, 자립지원, 자기계발 프로그램, 건강증진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는 홈페이지(http://sj1388.or.kr/)참고 또는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044-868-131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