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종합사회복지관, 세종서창행복주택 LH주거행복지원센터와 MOU 체결
세종종합사회복지관, 세종서창행복주택 LH주거행복지원센터와 MOU 체결
  • 세종굿뉴스
  • 승인 2021.07.22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설명: 왼쪽부터 세종종합사회복지관 장백기 관장, LH주거행복지원센터 문현경 센터장 협약식 기념촬영

세종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백기, 이하복지관”)721() 14시 세종서창행복주택 LH주거행복지원센터(센터장 문현경)와 세종서창행복주택 작은도서관에서 상호 교류 협약(MOU)을 체결했다.

복지관은 세종서창행복주택 주거복지 증진을 위해 마련된 이번 협약을 통해 주거복지 프로그램 상호 협력, 입주민 피해사례에 대한 정보 공유, 상담 및 자문 상호협력, 후원, 봉사, 자원 연계 등 기타업무 연계 및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상호협의를 거쳐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설명: 나눔 냉장고 설치 

본 협약식을 통해,‘세종서창행복주택 함께 나눔 냉장고103동 공동현관문 앞에서 운영을 시작할 계획으로, ‘함께 나눔 냉장고는 가정 및 기관 내 식료품을 자율적으로 기부하여 필요한 이웃과 공유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특히 냉장고의 기부식품 및 위생관리는 세종서창행복주택 거주 주민이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고 주민 스스로 책임감을 가지고 운영할 수 있도록 한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

장백기 관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세종서창행복주택 주민의 주거복지 증진에 좋은 기회가 되고 향후 실질적인 교류 범위가 확대될 수 있기를 희망하며 주민 간 기부를 통해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한 공유냉장고인 만큼 지역 내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핵가족화로 남는 식재료의 긍정적인 자원순환 효과까지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