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청소년센터, 3D펜 체험 프로그램‘꿈나래 메이커’진행
조치원청소년센터, 3D펜 체험 프로그램‘꿈나래 메이커’진행
  • 세종굿뉴스
  • 승인 2021.06.11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치원청소년센터(센터장 황상미, 이하 센터)는 지난 29() 4차 산업 특성화 청소년 체험 활동 프로그램 꿈나래 메이커 - 3D펜으로 미니어쳐 만들기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3D펜의 원리를 배워보고, 청소년들이 직접 3D펜을 사용하여 입체적이고 창의력 넘치는 미니어쳐 작품을 만들어 보며 자신만의 개성이 넘치는 창작 활동을 펼쳤다.

꿈나래 메이커에 참여한 강영민(나래초, 5학년) 청소년은 “3D펜을 활용해서 내가 좋아하는 캐릭터를 만들 수 있어서 좋았고, 만들다 보니 시간 가는 줄 몰랐어요. 다음에도 3D펜으로 무언가를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이 있으면 꼭 참여 하고 싶어요.라고 전했다. 프로그램 담당자 이지현 청소년지도사는 “4차 산업과 관련되어 청소년들이 쉽고 재밌게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모색하던 중에 이번 꿈나래 메이커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되었으며, 청소년들이 3D펜을 이용하여 집중하여 무언가를 창작하고, 창작물을 보고 기뻐하는 모습을 보며 뿌듯하였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4차 산업에 대하여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한편꿈나래 메이커3D, 코딩, 목공 등 4차 산업에 관련된 체험을 월 1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조치원청소년센터 044-867-7939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