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5월 청소년의 달 기념 챌린지” 성료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5월 청소년의 달 기념 챌린지” 성료
  • 세종굿뉴스
  • 승인 2021.06.02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5월 청소년의 달 기념 챌린지성료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5월 청소년의 달을 기념해 지난 524일부터 531일까지 세종시민을 대상으로 “5월 청소년의 달 기념 챌린지를 진행하였다.

이번 청소년의 달 기념 챌린지는 청소년의 달을 맞아 관내 청소년들에게 청소년이 꽃보다 아름다워라는 응원 메시지를 전달해 청소년들의 우울감과 학업 스트레스를 예방하고 희망과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지하는 청소년 응원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챌린지는 응원 메시지가 적힌 홍보지를 들고 청소년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응원 메시지를 외치는 영상을 찍어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형태로 진행됐으며, 200여명의 세종시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자가 참여했다.

류권옥 센터장은 코로나가 장기화됨에 따라 학교라는 사회적 연계망이 부재하면서 많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존재감이 사라졌다는데 불안감과 우울을 느끼고 있고, 이로 인한 학업스트레스도 늘어나고 있다. 청소년의 달 챌린지를 시작으로 청소년들의 우울감과 학업 스트레스를 예방하고, 긍정적인 자아존중감 및 심리적 안정감 형성에 기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챌린지에 참여했던 한 세종 시민은 평소 청소년들에게 전하고 싶었던 마음이 있었는데,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여 청소년들에게 응원 메세지를 보낼 수 있어서 보람찼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챌린지에 참가한 세종 시민 및 관내 청소년들의 응원 영상은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 홈페이지(www.sj1388.or.kr)청소년의 달 챌린지게시판에서 감상할 수 있다.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는 세종시 청소년들의 건강한 심리적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는 홈페이지(www.sj1388.or.kr)를 참조하거나,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044-867-20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