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복지지원법 개정안 발의 및 임오경 국회의원 감사패 전달식 개최!!”
“청소년복지지원법 개정안 발의 및 임오경 국회의원 감사패 전달식 개최!!”
  • 세종굿뉴스
  • 승인 2021.05.27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힌국청소년상담복지센터협의회(회장 라형규)526일 수요일 오전 10시 광명시 임오경 국회의원 사무실에서 위기에 직면한 청소년들을 보호하고 지원하는 제도 마련에 물꼬를 틀어준 광명시 임오경 국회의원께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임오경 국회의원은 "국가적·사회적 문제에서 파생되는 다양한 대처요구를 맞추기 위해서는 상담 및 보호 업무의 전문성 유지 및 역할 보장은 필수적"이라며 "급변하는 사회속에서 위기에 처한 청소년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지속성, 전문성, 유기적인 특성을 가진 청소년안전망이라고 생각하였고, 경찰, 지자체, 아동보호전문기관이 지닌 보호 역량을 통합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청소년복지지원법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말했다.

또한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청소년 안전망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해주길 기대하며, 청소년을 위한 제도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힌국청소년상담복지센터협의회(회장 라형규)는 지난 430일 청소년복지지원법 개정을 위한 입법토론회(광명시 광명극장)를 유튜브 라이브로 동시 진행하였고, 1,100여명의 청소년관련기관 실무자, 청소년, 부모 등 다양한 대상과 연령층이 한 마음으로 입법토론회를 지켜보았다.

입법 토론회의 주요 내용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업무에 청소년안전망 지원을 삽입하고 지자체는 청소년활동시 설과는 구별되는 독립된 센터를 설치·운영할 것과 역할과 기능의 법적 근거 명시

센터간 협력과 청소년 상담자의 전문성 향상 및 권익증진을 통한 청소년상담 활성화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한국청소년상담복지센터협의회 및 지방청소년상담복지센터협의회 법적근거 마련에 관한 사항도 다루었다.

 

토론회 좌장을 맡았던 임오경 국회의원은 청소년안전망의 현주소가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되도록 의지를 다지고, 청소년안전망 강화와 지원에 구체적인 대안들은 제시함으로써 제도개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류권옥)는 아동 청소년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의 법적근거마련에 구성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청소년안전망의 현주소가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