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한 청소년 정책 제안”을 위한 청소년특별회의 출범
“공정한 청소년 정책 제안”을 위한 청소년특별회의 출범
  • 세종굿뉴스
  • 승인 2021.05.25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지역대표로 출범식 참석 -
사진설명: 출범식 참석 소감 및 앞으로의 다짐을 발표하는 세종청소년참여위원회 부위원장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세종청소년참여위원회 부위원장과 함께 지난 21일 서울 커뮤니티 라이브홀 마실에서 진행된 “2021년 청소년특별회의 출범식에 참석했다.

청소년특별회의는 2005년부터 청소년 관련 정책을 청소년이 직접 발굴 및 정부에 제안하는 청소년 참여기구로 여성가족부(장관 정영애)가 임명하고 있으며, 올해는 17개 시도에서 약 500여명의 청소년들이 선발되었다.

또한, 이 날 청소년특별회의를 대표하는 의장단 임명식이 진행되었으며, 7기 세종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이었던 손성현 청소년이 21년 청소년특별회의 부의장으로 임명되어 참여위원들이 자랑스럽게 생각했다.

세종청소년참여위원회는 세종지역 대표회의로서 올해 연말까지 온·오프라인을 활용하여 정기회의 및 기획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며, 정부부처 및 세종시를 대상으로 공정이라는 주제의 다양한 정책과제들을 발굴해 제안할 예정이다.

청소년참여위원회 부위원장은 청소년특별회의의 출범을 매우 축하하며, 청소년들이 직접 선택한 공정이라는 주제가 매우 뜻깊고, 청소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정을 주제로 한 다양한 정책들을 제안할 것이라고 전했다.

청소년특별회의 출범식 영상은 유튜브(채널명: 청소년특별회의,
www.youtube.com/channel/UCwRD8cYVqnISZ8SWXyHeZ_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