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종합컨설팅으로 한우농가 어려움 해결
맞춤형 종합컨설팅으로 한우농가 어려움 해결
  • 박동훈 기자
  • 승인 2021.05.18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시농업기술센터·국립축산과학원, 농가 대상 영농종합컨설팅 -

최근 사료 가격 상승 등으로 지역 축산농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세종시농업기술센터가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과 종합컨설팅 제공을 통해 돌파구 마련에 나서고 있다.

세종시농업기술센터는 국립축산과학원과 최근 연서·연기면에서 한우농가 4곳을 대상으로 번식, 사양, 환경, 질병, 사료작물분야에 대한 전문가 종합컨설팅을 진행했다.

현장기술지원이 필요한 농가는 추후 현지방문을 통한 전문컨설팅으로 당면한 어려움을 해결할 계획이다.

종합컨설팅은 사전 기술수요조사를 통해 분야별 최고전문가로 팀을 구성, 축산농가와의 매칭을 통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하는 구조로 진행된다.

세종시농업기술센터는 컨설팅으로 축산물 수입증가, 사료비 상승, 악성가축전염병, 수급 불균형에 따른 축산물가격 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에 기술경쟁력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축산농가컨설팅은 올해 11년째 지역 축산농가에 지원하고 있으며, 지역 축산농가의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이날 컨설팅에 참석한 한 축산농가 관계자는 “최근 사료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경영구조개선, 사양 및 질병관리 등 기술적으로 개선할 점에 대해 컨설팅을 받게 돼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