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교원의 일상 회복을 지원한다
세종시교육청, 교원의 일상 회복을 지원한다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1.05.10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원 정서적 안정을 위한 심리상담 및 힐링 프로그램 운영 -
사진설명: 지난 4월, 교원 대상 학교로 찾아가는 힐링프로그램(동작치료, 아로마치료)이 진행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의 교원치유지원센터가 코로나19로 지친 교원들의 건강한 학교생활 지원하고 있다.

지난 2019년도에 개소한 교원치유센터는 교원들이 심리적으로 위축되지 않고 안정적으로 교육활동 이어나갈 수 있도록 개인심리상담, 찾아가는 집단상담 등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교권 전담 변호사가 교육활동 침해 사안 처리에 대한 대응 방법 등의 법률상담도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MBTI(Myers-Briggs Type Indicator), 에니어그램 성격검사 등 심리검사프로그램 활용하여 개인‧집단상담을 지원하고 개인‧집단상담 중 전문의료기관에서의 심리치료를 희망하는 교원에게는 1인당 최대 50만 원까지 진료비를 지원하고 있다.

사진설명: 지난 4월, 교원 대상 학교로 찾아가는 힐링프로그램(동작치료, 아로마치료)이 진행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감염 발생에 따른 스트레스 및 심리‧정서적 불안을 느끼는 교원들에게 개인심리상담 및 마음회복 힐링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교원치유지원센터 전문상담사가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학교로 직접 찾아가 외상후 스트레스 및 불안 심리검사를 실시하고, 위험군에 해당하는 교원에 대해 심리상담을 지원한다.

교원의 마음 회복에 도움을 주고자 치유가 필요한 교원들을 대상으로 아로마테라피 명상, 동작 치료 등 힐링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강의 교원인사과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교원들의 마음에 공감하며 함께 노력해 빠르게 학교의 일상이 회복될 수 있도록 했다.”라면서,행복한 학교 문화를 위해 무엇보다 필요한 교원들의 정서적 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우리교육청은 교원의 일상 회복으로 다시 아이들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교육활동을 맘껏 펼쳐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교육활동 침해 피해, 교육활동 스트레스 및 우울, 불안 등 심리적 지원이 필요한 세종시 교원은 언제든지 교원치유지원센터(1522-9575)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