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원, 가족과 함께 SW교육 체험하세요
세종교육원, 가족과 함께 SW교육 체험하세요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1.05.10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가족이 함께하는 소프트웨어(SW)교육 체험 프로그램 운영 -
- 학생과 학부모의 친밀감 형성 및 SW교육 이해도 제고 -
사진설명: 5월 7일, 세종교육원 SW교육체험센터에서 가족이 함께하는 SW교육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원장 강양희, 이하 세종교육원)은 오는 9월 말까지(주중 저녁 또는 토요일) SW교육체험센터에서 가족이 함께하는 SW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여 자신의 흥미를 발견하고 진로를 탐색하는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족이 함께하는 SW교육체험 프로그램은 관내 초등학생 4~6학년 학생과 보호자가 팀(21)으로 참여하며, 인공지능, 햄스터, 드론 총 3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햄스터 프로그램은 햄스터봇과 친해지기 햄스터봇 센서 탐구하기 햄스터봇으로 축구 게임하기 햄스터봇으로 미션 수행하기 등을 통해 코딩 개념을 이해하고 센서 활용 블록 코딩을 경험한다.

드론 프로그램은 드론에 대해 알아보기 드론 비행 원리 알아보기 드론 비행 연습하기 드론 코딩 비행하기 등을 통해 드론 코딩 및 작동법을 익힌다.

인공지능 프로그램은 ▲인공지능과 친해지기 ▲엔트리야 반가워 ▲엔트리 속 인공지능 ▲나만의 인공지능 만들기 등을 통하여 개념, 화용 사례를 알아보고 블록 코딩을 실습한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가 SW교구를 활용하며 재미있어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어서 좋았고, 함께 교육을 받아보니 SW교육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갖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강양희 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들이 함께 체험하며 SW교육에 친근하게 다가가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라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SW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교육원의 가족체험형 SW교육체험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초등(4~6학년)학생·보호자는 세종교육원 SW교육체험센터 누리집(https://edu.sje.go.kr/sw)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교육원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세종교육원 창의융합교육부(044-902-139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