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청소년센터, 어버이날 맞이‘나도 셰프’ 요리 체험 프로그램 진행
조치원청소년센터, 어버이날 맞이‘나도 셰프’ 요리 체험 프로그램 진행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1.05.10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카네이션으로 사랑을 전해孝(효)! -
사진설명: 나도 셰프 프로그램 진행

조치원청소년센터(센터장 황상미, 이하 센터)는 지난 8, 센터에서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침체된 청소년 활동을 청소년에게 안전하게 제공하기 위해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나도 셰프요리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나도 셰프프로그램은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청소년 요리 체험 프로그램으로, 58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카네이션 모양으로 앙금 플라워를 만들어 케이크 위에 장식하는 카네이션 컵케이크만들기로 진행 되었다. 평소 쉽게 체험할 수 없는 앙금 플라워 공예도 체험하고, 부모님께 선물도 전할 수 있어 청소년들과 보호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지도자 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센터 내 청소년지도자들이 먼저 앙금 플라워 디저트 만들기 클래스를 배우고 직접 청소년들에게 가르쳐주는 아주 뜻 깊은 취지로 진행되어 더욱 특별한 시간이 되었다.

사진설명: 나도 셰프 프로그램 진행

프로그램에 참여한 소원(나래초 6학년)청소년은 어버이날에 카네이션 꽃을 부모님께 드려봤지만 앙금 플라워 공예를 하여 카네이션을 드리는 것은 처음이기 때문에 예쁜 카네이션 컵케이크를 받으실 부모님을 생각하며 설레는 마음으로 프로그램에 임했어요. 빨리 부모님께 전달하고 싶어요라고 전했으며, 프로그램 담당자 이지현 청소년지도사는청소년들이 요리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단순히 요리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소중한 사람을 위해 감사의 마음을 전해는 기회가 된 것 같아 뿌듯하고, 앞으로도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라고 전했다.

한편 조치원청소년센터는 나도 셰프프로그램뿐만이 아니라 정기적으로 다양한 청소년활동·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조치원청소년센터 044-867-793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