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 문화예술체험 지원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 문화예술체험 지원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1.05.10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꿈드림 "무비데이-Movie Day" -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56()꿈드림 문화예술체험 <무비데이-Movie Day> 메가박스 조치원점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기적인 코로나 19로 인한 생활의 급격한 변화로 대인관계 및 문화체험이 단절되어 무기력과 우울감에 빠졌을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스트레스 해소를 돕고자 시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세종시 1388청소년지원단 메가박스 조치원점의 협조하에 프로그램을 기획하였고 발열체크 및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코로나로 인해 오랫동안 영화관에 오지 못했는데 꿈드림에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주어 오랜만에 친구들과 영화를 볼 수 있어 좋았고, 청소년 욕구조사를 통해 영화선정을 한 만큼 영화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는 반응 이였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류권옥 센터장은 다양한 문화체험 제공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전한 여가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 말했다.

세종시꿈드림은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에게 동영상 강의, 그룹지도, 학업 동기 강화 프로그램, 식사 지원, 문화예술체험 등을 하고 있으며 교육멘토와 1:1 검정고시 집중반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세종시꿈드림(044-868-1318)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