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참여위원회, 4월 월간 온라인 캠페인 전개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참여위원회, 4월 월간 온라인 캠페인 전개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1.05.10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의 사회이슈 및 문제의 관심, 참여 독려-
사진설명: 청소년활동진흥센터 SNS에 게시된 지구의 날 캠페인 카드뉴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제9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지난 4월 한 달 간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캠페인을 실시했다.

온라인 캠페인은 지난 417일에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에서 논의된 결과를 바탕으로 세월호 7주기 추모, 장애인의 날 지구의 날 총 3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9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은 4월 온라인 캠페인 주제와 관련하여 메신저 내 추모 이미지 등록, 차별 금지 손글씨 작성, 소등 및 환경보호 활동 실천 등을 수행하였으며, 해당 내용을 바탕으로 포스터와 카드뉴스를 제작하여 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와 SNS(페이스북)에 게시했다.

사진설명: 세월호 7주기 추모 및 장애인의 날 캠페인 포스터

캠페인을 진행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은 “4월에 진행한 온라인 캠페인을 통해서 안전과 차별,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으며, 사회구성원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 구지현 팀원은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은 월간 온라인 캠페인을 통해 세종시 청소년들이 지역, 국가적 이슈와 문제에 대해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캠페인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의 4월 온라인 캠페인 활동 관련 자료들은 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www.sjyouth.or.kr) SNS(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