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청소년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어깨동무 15기’위촉식 개최
조치원청소년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어깨동무 15기’위촉식 개최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1.04.05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치원청소년센터(센터장 황상미, 이하 센터) 는 지난 3() 조치원청소년센터 비대면 온라인으로 청소년운영위원회 어깨동무 15위촉식을 개최하였다.

위촉식은 최근 지역 내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청소년들의 안전을 위해 줌(zoom)을 이용한 비대면 위촉식으로 진행되었다. 청소년운영위원으로 선발된 청소년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청소년 참여기구에 대한 이해와 1년 동안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이끌어갈 위원장과 임원진을 선발하는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위촉된 청소년들은 공개모집을 통해 10명이 선발되었으며, 1년의 임기 동안 조치원청소년센터의 활성화 방안과 청소년 욕구를 파악하는 욕구조사 및 모니터링 활동을 펼치며 적극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위원장으로 선발된 육연진(세종여고 2학년) 청소년은 현재 코로나19로 인하여 청소년 참여 활동이 많이 위축되어 있지만,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을 하며 조치원청소년센터에서 더 많은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 빨리 코로나가 없어져 청소년센터의 주인인 청소년들이 북적거리는 청소년센터로 돌아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또한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담당하고 있는 조치원청소년센터 엄혜령 청소년지도사는 코로나 19의 확산이 다시 빠르게 진행되어서 청소년들의 안전을 위해 비대면 위촉식을 진행하게 되었다. 청소년운영위원들이 안전하게 센터에 모여 청소년들의 의견을 표현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 ”라고 전했다.

한편 조치원청소년센터는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처럼 코로나19로 대면활동이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하여 온라인·비대면 활동 콘텐츠를 개발하여 세종시 청소년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 044-867-793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