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마을 속 행복한 배움터 만들어요
세종시교육청, 마을 속 행복한 배움터 만들어요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1.03.10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물길마을학교, 글빛나눔터, 숲누리마을학교 등 24개 마을학교 선정 -
- 마을학교별 600만원에서 800만원까지의 예산 지원 -
- 마을교육공동체 가치 공유를 위한 세종마을학교 운영자 연수 실시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2021년 세종마을학교를 선정하고 운영자 연수를 실시했다.

세종마을학교는 지역의 시민들이 단체를 구성하여 학생들에게 학교 밖에서 다양한 배움의 경험을 제공하는 것으로 세종시교육청이 지난 2017년부터 지원하고 있는 사업이다.

지난 1월 세종마을학교 운영자 공모에 총 33개 단체가 참여하였고, 이 중 물길마을학교, 글빛나눔터, 숲누리마을학교, 함께세종 등 24개 마을학교가 최종 선정되었다.

선정된 마을학교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학교별 600만원에서 800만원까지 총 17500만원의 예산이 지원된다.

마을학교는 인문, 독서, 생태, 환경, 지역탐방 등 다양한 내용으로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기존의 지역기반 마을학교와 더불어 학교와의 연계를 중심으로 한 학교연계형 마을학교 3개교, 지역의 학교, 자치단체, 마을학교와 협의체를 구성하여 운영하는 마을교육협의체형 3개교(고운동, 소담동, 전의면) 등 학교와 지역과의 연계를 강화하는 마을학교를 새롭게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세종시교육청은 세종마을교육공동체의 가치를 공유하고 마을학교 운영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연수를 9일 청사 4층 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코로나19 위기 상황 속에서도 학교 밖에서의 배움과 돌봄이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해오신 세종마을학교 운영자분들께 감사드리며, 2021년에도 아이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동행자로 아이들 곁을 지켜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1년 세종마을학교는 3월부터 학생을 모집하여 운영을 시작하며,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특성화 누리집을 통해 추후 안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