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신학기 맞아 화재예방 점검 실시
세종시교육청, 신학기 맞아 화재예방 점검 실시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1.03.10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내 모든 학교 및 직속기관의 소방 시설, 화재 취약지역 관리 상태 등 점검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32일부터 12일까지 관내 유····특수·직속기관*을 대상으로 ‘2021년도 신학기 화재예방 점검을 실시한다.

* 유치원 61개원(병설 및 사립 포함), 초등학교 51개교, 중학교 26개교, 고등학교 21개교, 특수학교 1개교, 직속기관 4

최근 전국 곳곳에서 산불 등의 화재사고가 잇따라 발생하고, 건조한 기후로 인해 화재위험성이 지속되는 상황이다.

이에 세종시교육청은 신학기를 맞아 학생, 교직원 등의 안전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특별점검을 마련했다.

이번 점검은 화재예방 체크리스트를 통해 기관별 자체 점검을 진행하고, 세종시교육청의 점검반은 교육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시설점검을 실시해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할 방침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소방 시설 관리 현황 소방안전관리자 역할 교육 화재예방교육·대피훈련 현황 화재 취약지역관리상태 소방안전관리자의 지정·실별 책임자 지정 여부 등이다.

또한, 점검기간 동안 각급 학교별로 학교안전 7대 표준안을 활용하여 재난안전교육을 실시해 학교 구성원의 모두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안전점검 관련 매뉴얼 등을 배포하여 향후 학교 자율점검 시에도 참고하도록 할 계획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화재예방 점검뿐만 아니라 각급 기관별로 매월 4안전점검의 날운영을 통해 다양한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활동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임전수 정책기획과장은 최근 대규모 화재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기간으로 작은 것 하나하나 무심코 지나치지 않고 세심히 살펴 화재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