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청소년센터, 청소년환경지킴이 ‘우리가 Green 세상’ 진행
조치원청소년센터, 청소년환경지킴이 ‘우리가 Green 세상’ 진행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1.03.08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치원청소년센터(센터장 황상미,이하 센터)는 6일(토) 청소년들이 전세계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기후변화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자원순환 과정을 직접 배우고 실천 할 수 있는 청소년환경지킴이 ‘우리가 Green 세상’을 진행했다.

이번 청소년 봉사 활동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환경교육을 시작으로 버려지는 양말목을 이용해 컵받침을 만들고, 만들어진 컵 받침을 기부하는 업사이클링 청소년 봉사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우리가 그린 세상’ 프로그램에 참여한 최아현(세종여고 2) 청소년은 “요즘 코로나19로 인하여 봉사활동을 참여하는 것이 어려웠는데, 버려지는 양말목을 이용해서 컵 받침을 만드는 업사이클링 공예를 체험하고 기부까지 할 수 있어서 재미있고, 의미있는 활동이었다.”라고 전했으며 프로그램 담당자 이지현 청소년지도사는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으로 환경에 대한 올바른 습관과 가치관을 인식하고 환경지킴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월 1회 이상 지속적으로 환경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조치원청소년센터는 이번 프로그램과 더불어 코로나19로 위축된 청소년자원봉사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지속적인 온라인·비대면 활동 콘텐츠를 청소년에게 제공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조치원청소년센터 044-867-793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