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자치배움터 구축을 위한 청소년센터와 교육청 한 자리에 모여
청소년 자치배움터 구축을 위한 청소년센터와 교육청 한 자리에 모여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1.03.05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활동진흥센터, 동네방네 프로젝트 실무추진회의 공동주관 진행 -
[사진설명] 동네방네프로젝트 실무 추진 회의 사진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5일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과 함께 동네방네 프로젝트실무추진 회의 개최를 통해 2021년도 지속가능한 마을교육 생태계 구축 협력사업을 시작했다.

동네방네 프로젝트는 청소년이 스스로 배움을 기획하고 운영하고 평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세종시교육청의 프로젝트 사업이었는데, 지난해 말 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세종시교육청이 학교안팎의 연계 확대를 통한 마을교육생태계의 발전방안을 협의하면서 2021년도는 교육청-청소년센터-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함께 협력하는 새로운 모형의 프로젝트로 재탄생하게 됐다.

2021년도 동네방네 프로젝트는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에 걸쳐 활동참여를 희망하는 중·고등학생 연령대의 청소년들이 참여하게 되는데, 학교 밖에서 진행되는 활동이지만 전체과정의 80% 이상 참여한 경우 학교생활기록부 창의적체험활동 진로활동 특기사항에 활동내용이 기재될 수 있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곽은철 팀원은 청소년들 스스로 꿈을 실현해가는 과정을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만큼 폭넓은 활동을 기대해도 좋다라고 전하며 지속가능한 마을교육 및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동네방네 프로젝트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청소년활동진흥센터(044-864-793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