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선배와 함께하는 홈커밍데이”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선배와 함께하는 홈커밍데이”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1.03.02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시 꿈드림)은 24일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꿈드림 선배와 함께하는 홈커밍데이”를 진행했다.

해당 홈커밍데이는 코로나19 감염확산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하였다. 꿈드림 밴드의 공연을 시작으로 꿈드림을 졸업하여 대학에 진학한 선배들과의 만남을 진행하며 서로를 축하하고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 특히 대학 진학에 성공한 꿈드림 선배들과의 만남을 통해 꿈드림 청소년들은 자신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는 동시에 대학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향후 학업계획 및 자립계획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꿈드림 멘토들의 격려사도 이어졌는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멘토들의 격려사는 동영상으로 진행하였다.

홈커밍데이에 함께한 꿈드림 선배 고O과 이O지는 “꿈드림 후배들에게 나의 대학생활 이야기를 들려주고 알려줄 수 있어서 뿌듯했다. 앞으로 대학 진학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고, 꿈드림 청소년 표O서는 “대학입시나 대학생활에 대한 유용한 정보들을 많이 알 수 있어서 좋았다. 나도 열심히 공부해서 꼭 대학에 진학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세종시꿈드림은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에게 동영상 강의, 그룹지도, 학업 동기 강화 프로그램, 식사 지원 등을 하고 있으며 교육멘토와 1:1 검정고시 집중반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세종시꿈드림(044-868-1318)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