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장학증서 전달식“
“세종시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장학증서 전달식“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1.02.23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세종특별자치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과의 협약을 통해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에게 장학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장학사업은 세종시에 1년 이상 거주하며 센터 대표의 추천을 받은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에게학금을 지급해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우고자 마련되었다.

검정고시에 합격하고 올해 대학에 진학하는 학교를 다니지 않는 모범 청소년 5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한다.

청소년들의 노력과 결실을 격려해 주고 지역내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에게 귀감이 되게 하고자 224()에 세종특별자치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에서 장학증서 전달식도 진행된다.

꿈드림센터 관계자는 이처럼 지역에서 관심을 가지고 장학사업을 통한 장학금을 지원하게 되면 교육의 기회에서 소외될 수 있는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이 스스로 자신의 학업성취에 대한 자부심을 갖게 되고 경제적 부담을 덜어 더욱 학업에 전념할 수 있을 것이라고 지역에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이런 제도들이 더욱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세종시꿈드림은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에게 동영상 강의, 그룹지도, 학업 동강화 프로그램, 식사 지원 등을 하고 있으며 교육멘토와 1:1 검정고시 집중반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세종시꿈드림(044-868-1318)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