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1년 세종시 회복적 생활교육 지도자 연수’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1년 세종시 회복적 생활교육 지도자 연수’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1.02.08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청소년상담센터, 센터장 류권옥)는 1월 30일(토), 2월 6일(토), 2월 27일(토) 삼일 간 세종시 관내 청소년 유관기관 실무자를 대상으로 ‘회복적 생활교육 지도자 연수’를 진행하였다.

이 날 회복적 정의에 관심 있는 청소년 지도자들이 참여하여 응보적 패러다임에 대한 한계 인식 및 회복적 패러다임으로의 변화 모색에 대한 주제로 강의가 이루어졌다. 또한, 코로나19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및 사회적 거리두기 등 철저한 방역지침에 따라 진행되었다.

회복적 생활교육은 지역사회 내 청소년의 바른 인성함양과 평화로운 공동체를 회복하고 회복적 정의를 실천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청소년 지도자는 “평소 청소년들의 생활지도와 관련하여 회복적 정의에 관심이 많았었는데 강의를 통해 상호 존중과 자발적 책임의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한 방향성에 대해 생각해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청소년상담센터에서는 회복적 정의와 회복적 생활교육의 철학을 이해하고 알리기 위해 회복적 생활교육 연구회를 매년 운영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는 홈페이지(sj1388.or.kr) 참고 또는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44-867-20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