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 유스팝아티스트 진행
조치원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 유스팝아티스트 진행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1.01.04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치원청소년센터(센터장 황상미)에서는 지난 2()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 유스팝아티스트를 운영했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청소년활동진흥법35조에 따라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또는 개인·법인·단체 등이 실시하려는 청소년수련활동을 인증하고 인증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 청소년정책 분야에서 국내 유일의 국가 인증제도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신의 가치와 존재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는 청소년들이 팝아트를 통하여 스스로의 자아상을 되돌아보는 활동으로 자신의 퍼스널컬러를 찾아 자화상을 완성하는 활동으로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균형 있는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 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서현(세종여고) “코로나19로 인하여 반복되는 일상이 지루했었는데 2021년 첫 번째 주말을 나의 자화상을 완성해 보는 활동을 하며 나를 돌아 볼 수 있어 의미 있었다고 전했으며, 센터 엄혜령청소년지도사는 어려운 시국이지만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방면의 프로그램 지원을 아끼지 않고, 국가에서 인정받는 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만큼 안전을 최우선으로 운영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참여 후 청소년활동정보 서비스 e-청소년을 통해 여성가족부 장관 명의 활동기록 확인서를 확인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센터 044-867-793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