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활동진흥센터, 포상담당관 역량강화교육 실시
청소년활동진흥센터, 포상담당관 역량강화교육 실시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0.12.23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상담당관 역량증진 교육으로 디자인씽킹 과정 연수 개최해 청소년 자기주도성 강화 지원 -
[사진설명] 역량강화교육을 듣고 있는 포상담당관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난 22일 세종시 지역 청소년포상제 포상담당관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자기주도성 활동지도역량 증진을 위한 디자인씽킹의 이해교육을 실시했다.

코로나19로 격상된 사회적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성 및 창의적인 포상활동을 이끌어 내야하는 포상담당관의 역량강화를 위해 ▲디자인씽킹의 이해, ▲디자인씽킹 프로세스 및 마인드셋, ▲디자인씽킹 교수법 주의사항 과정으로 구성돼 진행됐다.

[사진설명]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있는 포상담당관

청소년포상제는 청소년들이 4가지 활동영역에서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하는 대표적인 자기주도형 프로그램으로 현재 세계 140여 개국이 운영 중인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가 2009년 한국에 도입됐고, 이후 2014년부터 한국형 모형으로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를 개발해 추가 운영되고 있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포상제 담당 구지현 팀원은 포상담당관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더 다양한 봉사, 자기개발, 신체단련, 탐험활동을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피드백하고 소통할 것이라고 하며, “앞으로도 센터는 청소년의 주도성과 포상담당관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을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청소년성취포상제(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에 대한 문의는 청소년활동진흥센터(044-864-793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