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회 세종 랜선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 박람회 성료
제 4회 세종 랜선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 박람회 성료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0.12.23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다양한 체험거리 및 봉사활동 동아리 소개 -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난 18일 제 4회 세종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박람회를 유튜브채널(세종음악창작소 누리락)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로 사전계획된 오프라인 박람회로 개최할 수 없었지만 세종시문화재단과 금강청소년버스킹 랜선페스티벌을 연계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자원봉사 정보는 물론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한 공연을 집에서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온라인 박람회로 추진됐다.

[사진설명] 제 4회 세종 랜선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박람회 실시간 라이브

한편 올해로 4회를 맞은 박람회에서는 총 7개의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가 온라인 체험활동을 운영했고, 307명의 지역 청소년들이 사전 신청을 통해 체험활동에 참여했다. 행사 당일 실시간 스트리밍 접속자는 약 1,400여명으로 많은 청소년들의 참여가 돋보인 가운데 실시간 댓글로 봉사활동 정보와 볼거리, 체험거리를 온라인으로 접할 수 있었다는 평이 남겨졌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윤예진 담당자는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박람회와 금강청소년버스킹페스티벌로 지역 청소년과 시민들이 잠시나마 우울한 기분은 잊고 가족과 행복한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고 하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향후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봉사활동의 다양한 사례를 발굴해 코로나19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봉사활동 문화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