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 대상 비대면 소방안전교육 실시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 대상 비대면 소방안전교육 실시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0.12.21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소방본부와 네트워크 협력사업으로 청소년 소방안전교육에 진로교육 더해져 진행돼 -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난 19, 세종소방서(서장 안종석)와 연계하여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하였다.

[사진설명] 청소년 소방안전교육 Zoom 화면 캡쳐본

이번 교육은 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세종특별자치시소방본부(본부장 강대환, 이하 소방본부)의 업무협약을 토대로 추진된 협력사업으로, 지난 16일에 진행된 청소년지도자 대상 교육에 이어 청소년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과 소방분야 진로에 대한 과정으로 진행됐다.

세종소방서 박병태 소방관이 강사로 참여해 화재발생 시 행동요령, 소화기소화전 사용방법, 소방공무원분야 진로 교육 등을 온라인으로 참여한 청소년들에게 현장의 이야기를 생동감 있게 담아 전달했다.

[사진설명] 심폐소생술 온라인 실습 교육 사진

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활동안전팀 이예랑 팀원은 이번 교육은 코로나19의 전국적 확산으로 부족해진 대면 소방안전교육의 공백을 줄이고자 비대면 교육으로 기획했다라고 하며 우리 주변의 화재 등 수많은 위험요소들 속에서 청소년들의 안전이 지켜지도록 2021년에도 소방본부와 협력해 소방안전교육을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청소년청소년지도자 대상 소방안전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청소년활동진흥센터로 문의하면 된다(044-864-793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