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2020년 운영보고회’성료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2020년 운영보고회’성료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0.12.21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 꿈드림)1219() 오전 11시부터 여성가족부와 세종특별자치시가 주최하고 꿈드림 센터가 주관하는“2020년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운영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금번 행사는 삼성꿈장학재단 지정, 세종시 아르스뮤직에듀 W.A.N.D 프로젝트 계를 통한 꿈드림 슬기로운 악기생활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학교 밖 청소년 발전 유공자 표창 3(세종시장, 이춘희) 수여하는 시상식 등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또한 꿈드림 청소년이 직접 만든 센터 소개 영상을 상영, 꿈드림 사업성과 보고를 통해 한 해의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꿈드림 운영보고회는 2020년 센터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한 해 동안 청소년들의 성장에 기여한 분들과 우수 청소년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데 의미가 있으며 세종시 지역공동체가 강화될 수 있는 2021년 사업운영의 출발점을 마련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수상을 한 정0현 청소년은 “2020년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 발전 유공자로 표창장을 수여 받게 되어 기쁘고 꿈드림 운영보고회 사회를 맡게되어 영광이었다. 드림센터를 통해 경험했던 여러 순간들을 떠올려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고, 0진 청소년은 꿈드림 운영보고회에 내가 제작한 센터 영상이 상영되어 뿌듯했다. 만들 땐 힘들었는데, 보람찼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세종시 꿈드림은 검정고시를 앞두고 있는 청소년들을 위해 과목별 그룹 멘토링 수업, 동영상 강의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전화 상담, 온라인 상담, 대면상담을 통해 청소년들의 심리 및 정서, 건강상태를 주기적으로 파악하고 있다.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을 위한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사업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 및 기타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http://sj1388.or.kr/) 참고 또는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44-868-1318)으로 하면 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