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0년 청소년신문기자단 우.다.다 20기 기자 선발’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0년 청소년신문기자단 우.다.다 20기 기자 선발’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0.12.16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청소년상담센터, 센터장 류권옥)12() 14시부터 17시까지 청소년신문기자단 우..(우리는 다 다르다) 20기 기자 선발을 위한 면접을 진행했다. 지난 한 달 동안 세종시 13~15세 청소년들 대상으로 동아리 모집을 진행하여 선발된 서류 합격자들로 필기시험과 면접이 이뤄졌다.

이 날 우..다 면접은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시간대별로 인원을 조정하여 진행되었으며 기존 기자단 청소년들이 모집 선발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주인의식과 책임감을 경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다.

또한, 이번 면접은 신입기자 선발을 통해 기자단의 역할을 인식하며 동기를 강화시키는 시간이 되었으며 세종시 대표 청소년신문기자단으로서 자긍심을 높일 수 있었다. 코로나19 확산예방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준수하여 방역 및 소독을 실시하며 안전하게 진행됐다.

면접 행사에 참여한 기존 기자 윤○○작년에는 지원자로 참여하여 면접을 봤었기에 기분이 너무 새롭다. 1년 동안 활동하고 이제 선배 기자가 되기 때문에 더욱 책임감이 생긴다는 소감을 밝혔고, ○○기사작성 외에도 면접과정을 준비하며 다양한 경험을 해볼 수 있어서 의미 있었다.”라고 이야기를 전했다.

청소년 신문기자단 우..(우리는 다 다르다)다름을 인정하고 개성과 창의적인 눈을 가지고 지역 청소년들의 소리를 대변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매년 기자단을 모집하며 올해 선발된 기자들은 내년부터 우..다 개강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는 홈페이지(sj1388.or.kr) 참고 또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044-867-20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