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삼성꿈장학재단지정, 아르스뮤직에듀 W.A.N.D 프로젝트 연계, 자기계발 프로그램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삼성꿈장학재단지정, 아르스뮤직에듀 W.A.N.D 프로젝트 연계, 자기계발 프로그램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0.12.14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기로운 악기생활“함께 또 같이”연주회 진행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 꿈드림)은 12월 11일(금) 삼성꿈장학재단지정- 아르스뮤직에듀 W.A.N.D 프로젝트 연계, 자기계발 프로그램 슬기로운 악기생활에서“함께 또 같이” 연주회를 기획했다. 이는 세종시 아르스뮤직에듀 글로리아홀에서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명록 작성, 열 체크,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의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했다.

이 날 연주회는 꿈드림 소속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의 ‘The best of queen’, 아르스뮤직에듀 소속 장애를 가진 아동의‘클레멘타인’,‘서울구경’, 최종 합주곡‘작은별’등 총 7곡을 선보였다.

해당 프로그램은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과 장애를 가진 아동이 음악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며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인식개선과 약자에 대한 차별·선입견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의미를 가졌다.

당일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0진 청소년은“올해 코로나 19로 인해 악기 수업, 연습에서 제한된 것들이 많았는데도 단원들과 함께 연주회를 무사히 마칠 수 있어서 기쁘다. 내년에는 멘토로서 다시 한번 참여하고싶다”고 소감을 전했고, 표0서 청소년은 “짧게 만났지만, 장애를 가진 아동들에게 애정이 갔다. 연주회를 통해 그간 노력했던 것에 결실을 맺을 수 있어서 흥미로웠고 연말 분위기를 실감했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 꿈드림은 검정고시를 앞두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과목별 멘토링 수업, ebs온라인 강의 지원을 하고 있으며 대면 및 비대면상담을 통해 청소년들의 심리 및 정서, 건강상태를 주기적으로 파악하고 있다.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을 위한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사업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 및 기타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http://sj1388.or.kr/) 참고 또는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44-868-1318)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