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센터, 청소년의 표현할 권리를 위한 2020년 뮤직비디오 공모전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센터, 청소년의 표현할 권리를 위한 2020년 뮤직비디오 공모전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0.11.26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온통상담” 온라인 시상식&시사회 성료 -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1125() 1530분부터 청소년의 표현할 권리를 위한 2020년 뮤직비디오 공모전 온통상담의 온라인 시상식&시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뮤직비디오 공모전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는 마스크, 손 소독제, 열 체크 및 방명록 작성 등의 방역체계를 갖춰 이번 온라인 시상식을 안전하게 진행했다.

이번 뮤직비디오 공모전은 세종시 청소년들이 청소년전화1388 음원을 사용하여 직접 뮤직비디오 제작 과정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청소년들 스스로 표현할 권리를 보장하고 상담에 대한 청소년들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청소년육성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뮤직비디오 공모전에는 세종시 관내 학교와 청소년들이 참가하였으며,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는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뮤직비디오 8점을 선정하였다. 뮤직비디오 공모전에 선정된 학교 및 청소년에게는 희노애락상 및 평화지킴이상이 수여되었다.

이날 진행된 뮤직비디오 공모전 온라인 시상식에는 코로나로 인하여 각 수상 학교의 대표청소년과 담당지도자 3명 내외 및 수상 청소년 개인만 참여하였으며, 나머지 참여자와 세종시민 100여명은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시상식을 관람하며 자리를 함께 빛냈다.

뮤직비디오 공모전 시상식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상담에 대한 뮤직비디오를 직접 제작하기 위해 고민하다보니, 청소년전화 1388이 어떤 일을 하는지 많이 알게 되었다. 친구들에게 청소년전화 1388을 열심히 알리고 다녀야겠다.”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는 세종시 청소년들의 건강한 심리적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는 홈페이지(www.sj1388.or.kr)를 참조하거나,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044-867-20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