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청소년상담자대회 성공적 개최를 위하여
2020년 청소년상담자대회 성공적 개최를 위하여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0.11.24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상담복지 30년, 청소년복지지원법 개정이 필요하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센터협의회는 12월 8일(화) 코로나19로 시간과 장소에 제한 없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청소년상담자대회를 개최한다.

2020년 청소년상담자대회는 행사 당일 국회의원 및 여성가족부에서 영상으로 상담자들을 격려하고, 우수상담자 및 장기근속자 등 시상이 진행된다. 이번 청소년상담자대회는 현장에서 제안하는 “청소년상담복지 30년, 청소년복지지원법 개정이 필요하다.”란 주제로 정책포럼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올해로 30년의 해를 맞이하였다. 이에 앞으로의 30년 미래를 지향하는 청소년복지지원법 개정의 필요성이 크며, 청소년 및 학부모들의 의견을 반영한 내용으로 토론을 할 예정이다.

주제발표로는 최후남 센터장(경기도 포천시), 박순덕 센터장(경기도 광명시), 이미원 센터장(충청남도 천안시)이 맡았으며, 최수미 교수(건국대 교육대학원 상담학과), 이우경 교수(서울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김봉철 교수(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학부)의 청소년상담 및 법학 교수들의 토론으로 진행된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센터협의회(회장 라형규)는 “이번 2020년 청소년상담자대회를 통해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상담사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청소년복지지원법 개정을 위한 기초 토대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전국의 청소년상담사와 각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에 따라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류권옥)는 세종시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안전망 및 1388청소년전화를 통해 위기청소년발견과 긴급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1388청소년상담멘토지원단 및 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청소년들과 함께 청소년상담자 성공개최를 응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