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 저소득 재가 어르신을 위한 후원물품 나누기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 저소득 재가 어르신을 위한 후원물품 나누기
  • 박동훈 기자
  • 승인 2020.11.03 08:58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 재가노인지원서비스 -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센터장 류권식, 이하‘센터’)에서는 충남세종재가노인복지협회 배분 LG생활건강 화장품 및 생활용품과 경남제약 일반의약품을 지역 내 저소득 재가어르신들에게 전달하였다.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는 2003년부터 한국재가노인복지협회 충남세종지회 소속으로 지역사회 자원을 개발하여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후원물품을 전달하며 건강한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센터의 담당 사례관리자가 직접 어르신 댁을 방문하여 LG생활건강 후원물품 비누, 치약, 바디워시, 스킨, 로션, 썬크림, 립스틱 등 생활용품과 화장품 및 경남제약 후원물품 파스, 비타민, 종합감기약, 무좀약, 인공점안액 등 일반의약품을 전달하였다. 담당 사례관리자는 어르신들에게 후원물품의 올바른 사용법을 설명하며 환절기 어르신의 건강과 생활환경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사례관리자와 동행한 센터의 사회복지 실습생은 어르신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파스를 붙여주며 어르신 건강이 빨리 회복되길 바랐다. 후원물품을 전달 받은 김어르신은 “파스가 제일 좋아 파스 없으면 못 살아, 꼭 필요한 것 줘서 고마워”하고 인사를 전했다.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의 류권식 센터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들 때작은 후원물품 하나가 어르신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더불어“지속적인 지역사회 자원개발을 통해 지역사회복지실천에 앞장서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세종시민 2020-11-04 15:55:41
훈훈한 소식이네요.

정진용 2020-11-03 10:37:01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가있어 안심이 됩니다 너무나 열성적으로 하셔서 어르신들이 행복해하십니다 반찬도 너무나 큰 인기랍니다 드시는분을 내부모라생각햐며 만든다고 합니다 최고 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