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센터, 청소년의 표현할 권리를 위한 2020년 뮤직비디오 공모전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센터, 청소년의 표현할 권리를 위한 2020년 뮤직비디오 공모전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0.10.2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폭력 예방” 온라인 시상식&시사회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는 10월 20일(화) 15시부터 청소년의 표현할 권리를 위한 2020년 뮤직비디오 공모전 “디지털 폭력 예방”의 온라인 시상식&시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뮤직비디오 공모전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는 마스크, 손 소독제, 열 체크 및 방명록 작성 등의 방역체계를 갖춰 이번 온라인 시상식을 안전하게 진행했다.

이번 뮤직비디오 공모전은 세종시 청소년들이 뮤직비디오 제작 참여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청소년들 스스로 표현할 권리를 보장하고 디지털 폭력 예방에 대한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청소년육성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의 후원을 받아 진행되었다.

뮤직비디오 공모전에는 세종시 관내 학교와 청소년유관기관들이 참가하였으며,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는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뮤직비디오 2점을 선정하였다. 뮤직비디오 공모전에 선정된 수상 기관에게는 평화지킴이상과 상금 30만원이 수여되었고, 참가한 기관에는 참가상이 주어졌다.

이날 진행된 뮤직비디오 공모전 온라인 시상식에는 코로나로 인하여 각 기관의 대표청소년과 담당지도자 3명 내외로 참여하였으며, 나머지 참여자와 세종시민 200여명은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시상식을 관람하며 자리를 함께 빛냈다.

뮤직비디오 공모전 시상식에 참가한 지역아동센터의 한 대표청소년은 “디지털폭력예방에 대한 뮤직비디오를 직접 짜고 제작하기 위해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면서 친구들과 더욱 친해질 수 있었다. 또한 이번 기회를 통해 ‘디지털 폭력’에 대해 다시 한 번 깊게 생각해볼 수 있었다.”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는 세종시 청소년들의 건강한 심리적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는 홈페이지(sj1388.or.kr)를 참조하거나,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044-867-20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