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제 7회 청소년상담축제 “온통상담”
2020년 제 7회 청소년상담축제 “온통상담”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0.10.14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민 모두 함께하는 ‘나의 세종, 즐겨찾기’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류권옥, 이하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0월 5일 9시부터 10월 31일 18시까지 약 10월 한 달 간 2020년 제 7회 청소년안전망과 함께하는 청소년상담축제 “온통상담”을 진행한다. 이번 축제는 온라인상에서 총 9개의 부스가 진행된다. 그 중 하나인 ‘나의 세종, 즐겨찾기’는 세종시 청소년뿐 아니라 세종시민 모두 함께 참여하여 즐기는 부스이다.

‘나의 세종, 즐겨찾기’는 세종시의 다양한 모습을 함께 공유하고 향유하기 위해 마련된 부스이다. 세종시에는 국내 최대의 인공호수가 조성되어 있는 세종호수공원을 비롯하여 금강자연휴양림, 베어트리파크, 세종합강캠핑장 등 시민들이 즐겨 찾을 수 있는 아름다운 명소들이 가까이 있다. 그 외에도 고복자연공원, 밀마루전망대, 비암사 등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나들이 할 곳도 많다. 대부분의 공간들이 자연이 함께 어우러져 있고 공간적 여유가 있어서 코로나 19의 상황 속에서도 서로에게 부담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아직도 세종시에는 알려지지 않은 아름다운 장소들이 곳곳에 숨어있다는 것은 모두가 공감하는 사실이다. ‘나의 세종, 즐겨찾기’는 그런 장소들을 알려서 공유하는 기회를 갖고자 만든 온라인 체험부스이다. 언제든 방문하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행복해지는 그런 소중한 공간을 사진과 글로 소개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이다. 자신을 비롯하여 소수의 사람들에게만 알려져 있어 안타깝게 느껴지는 장소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나의 세종, 즐겨찾기’를 비롯하여 2020년 제 7회 청소년안전망과 함께하는 청소년상담축제 “온통상담”에는 세종시민 및 청소년들이 청소년상담문화를 경험 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부스들이 있다.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들을 비롯해 시민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자 만든 프로그램으로 유익함과 재미를 모두 겸비하고 있다. 10월 한 달 간 한시적으로 진행되며 열린강좌 등도 마련하여 청소년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는 홈페이지(http://sj1388.or.kr/)참고 또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044-867-20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