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끊임없는 도전, 청소년포상제 온라인 설명회 진행
청소년의 끊임없는 도전, 청소년포상제 온라인 설명회 진행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0.09.18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청소년 자기성장 프로그램 참여기회 마련 -
학부모 대상 청소년포상제 온라인 설명회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주도의 자기성장 프로그램 청소년포상제 참여기회를 늘리고자 지난 911~12일 이틀에 걸쳐 지역의 청소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청소년포상제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연장으로 인해 화상회의 프로그램 ZOOM()을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참여한 청소년 및 학부모 30여명을 대상으로 스스로 정한 목표에 도전하고 성취하는 청소년포상제에 대해 구체적인 정책정보 설명이 진행됐다.

청소년포상제는 청소년들이 4가지 활동영역에서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하는 대표적인 자기주도형 프로그램이다. 영국에서 시작돼 현재 세계 140여 개국이 운영 중인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가 2009년 한국에 도입돼 운영 중이고, 2014년부터 국가청소년정책사업으로 한국형 모형인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를 개발해 운영 중이다.

청소년포상제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 중인 청소년활동진흥센터 담당자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역에서 청소년포상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설명회, 교육 및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광역사무국 기능을 맡고 있는데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포상제 담당 구지현 팀원은 코로나19 등으로 여러 한계점을 안고 가야하지만 청소년들이 스스로 세운 목표에 도전하는 활동의 모습은 어떤 상황 속에서도 가능하기에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했다라고 전했다.

더 자세한 청소년포상제(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문의는 청소년활동진흥센터(044-864-793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