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신보-농협은행 관내 기업 금융지원 협약
세종시-신보-농협은행 관내 기업 금융지원 협약
  • 박동훈 기자
  • 승인 2020.09.16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6일 기업자금 대출 시 금리우대·보증료율 지원 약속 -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와 신용보증기금 충청영업본부(본부장 류재현), NH농협은행 세종영업본부(본부장 이범구)가 협약을 맺고 관내 입주기업의 자금 및 임직원 생활안전자금 대출을 지원한다.

시는 16일 시청 접견실에서 이춘희 시장과 이범구 NH농협은행 세종영업본부장, 류재현 신용보증기금 충청영업본부장이 관내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세종시 내 산업단지에 입주하는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통해 산업단지 조기정착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NH농협은행은 기업금융을 전담하는 기업금융RM센터와 전문심사역을 설치·운용해 지원 대상 기업에 대한 종합적 기업금융 지원을 실시한다.

특히 기업자금 대출 시 최대 1.2% 금리우대 및 대상기업 임직원 생활안정자금 대출 지원 등에 대해 협력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신용보증기금은 지원 대상 기업에 대해 보증취급 시 보증료율을 최초 1년간 0.2%p 이내 차감하고, 보증비율은 최초 3년간 90% 우대 적용하기로 했다.

이춘희 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신용보증기금과 NH농협은행의 적극적인 협조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세종시 입주기업의 안정적인 경영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