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과정 연수 개최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과정 연수 개최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0.08.20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활동환경에 맞춘 프로그램개발 역량강화 교육 진행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난 19일 청소년활동진흥센터 교육장에서 지역 청소년지도자 대상 맞춤형 과정인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과정” 연수를 진행했다.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 역량은 청소년활동의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직무에 포함되며 실제 청소년지도자에게 가장 필요한 역량 중 하나로, 이번 연수는 코로나19로 인하여 변화된 활동환경에 맞는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맞춤형으로 개설됐다.

이번 연수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소속 프로그램개발 전문가인 손정아 과장이 강사로 참여해 교육의 전문성을 더했고,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사례 공유, 프로그램계획 초안작성 등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과정으로 진행돼 연수 참가자들은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지도자 교육연수 담당자인 곽은철 팀원은 “이번 교육은 현장에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지도자들의 요구에 맞춤형으로 개설하게 됐다” 라고 하며 “변화되는 환경에 맞춰 여러 청소년활동 프로그램들이 개발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7조에 의거, 지역 내 청소년지도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연수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활동진흥센터(044-864-793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