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 세종시교육감 표창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 세종시교육감 표창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0.08.19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시꿈드림)은 18일 화요일 세종시교육청 교육감실에서 2020년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이 세종시교육감 표창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이 자기주도적 활동을 통해 학업을 지속하고,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자리매김을 하기 위해 노력한 성과를 발굴 및 시상함으로써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으로는 처음 수상을 하였다.

교육감 표창을 수여받은 임○○ 청소년은 2018년부터 현재까지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의 이루다상담, 꿈꾸는교실, 자기계발프로그램, 지역사회나눔봉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자기주도적 활동을 통한 학업 지속 및 각종 분야에서 적극적인 자세로 활동한 점 등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의 모범이 됨을 인정받았다.

청소년은 “학교를 벗어났지만, 교육청에서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을 위해 지원해주는 것에 감사하며 이렇게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 더 나아가 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꿈드림은 학교를 그만두거나 학교중단 위기에 놓인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 및 기타 문의는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44-868-131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